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츠바베큐]탑티어 BBQ유튜버의 팝업스토어

가서 먹은것

by _dahmyam 2020. 9. 6. 18:03

본문

반응형

평소 즐겨보던 유튜브 컨텐츠 중 하나가 미국식 훈연 바베큐인데 우리나라 유튜버 중에는 문츠가 가장 유명한 것 같다. 거의 가장 먼저 바베큐로 컨텐츠를 하기 시작했고 또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는데 경북 칠곡군에 매장을 운영하시다가 서울에 팝업스토어를 내서 생각만 하고있다가 기회가 생겨서 다녀왔다. 팝업스토어이기 때문에 따로 포털에 주소가 등록되어있지는 않다. 위치는 어반소스를 검색하고 가도 되지만 어반소스와는 별개로 운영되기 때문에 전화문의 등은 이쪽으로 하면 안된다.

 

성수동에 어반소스 별채에서 영업을 하고있는데 팝업스토어여서 10월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신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방역 수칙에 따라서 운영 방침이 계속 변경됐는데 내가 방문했을 때는 점심 영업 후 오후 3시, 5시, 7로 나누어서 예약제로 운영하고있었다. 지금도 계속 바뀌고 있는것 같으니 방문전에 꼭 문츠님 인스타를 확인하고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7시로 예약하고 방문했는데 정각까지는 입장하지 못하고 대기해야한다. 정각에 입장하면 처음에 딱 바베큐 그릴(?)이 눈에 띈다. 그 위로 '안녕하세요. 문츠입니다.'하는 문구가 보이는데 문츠님의 유튜브 영상이 시작될때 항상 하시는 시그니처 인사말이다.

 

가게 내부는 매장이 굉장히 넓고 자리가 띄엄띄엄 배치되어있어서 그나마 조금 안심이었다. 곳곳에 바베큐에 대한 설명들이 있었다. 입장하고나면 자리를 안내받아서 이용방법을 설명받을 때까지 기다려야한다.

 

이용 안내. 특별한 것은 없었고 설명을 들은 다음에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고 이용하면된다. 저녁타임에는 무제한으로 바베큐가 제공되는데 일반적인 바베큐 업장들 가격을 생각하면 파격적이다. 가격은 50,000원으로 음료와 맥주가 포함된 가격이다.

 

키오스크 사진은 못찍었는데 바베큐를 준비해주시는 곳 바로 옆에 있다. 포장메뉴도 있으니 매장에서 식사가 어렵다면 포장으로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분이 문츠님인데. 말이라도 한마디 붙여볼걸 그랬다..)

 

이렇게 눈앞에서 바로 썰어주시는데 한눈에 보기에도 부드러움이 느껴진다.

 

그렇게 받아온 첫 접시. 구성은 풀드포크, 립, 브리스킷, 치킨(다리살)로 구성되어있다. 윤기가 굉장히 좋다.

 

풀드포크는 영상에서 봤던 것 만큼 감동이 크지는 않았다. 고기맛이 진하긴 했지만 기억에 남는 정도는 아니었다. 사실 처음 받아온 음식들이 대체적으로 별로여서 크게 실망을 했는데 이유가 있었다. 무한리필이기 때문에 준비되어있는 바베큐들이 그릴에서 바로나온 것들은 따뜻하고 부드럽지만 나온지 좀 된 것들은 식기도 하고 수분이 많이 날아가서 뻣뻣하기도 했다.

 

그래서 눈치게임을 잘 해야하는데 두번째로 받아온 립은 정말 태어나서 먹어본 돼지 등갈비중에 가장 맛있었다. 고기 육향이 정말 진하고 입안에서 부드럽게 풀어지는 느낌이 굉장했다. 살집도 두툼해서 입안에서 꽉차는 느낌도 좋았고 무엇보다 따뜻했던 온도감 때문에 앞에 말한 모든 것들이 조화를 이루어서 굉장히 맛있었다.

 

사진이 조금 지저분하게 나왔지만 브리스킷 중 가장 맛있게 먹었던 한점. 브리스킷이 한국에서도 흔히 먹는 차돌양지 부위인데 원래 굉장히 뻣뻣한 부위를 장시간 조리해서 완전히 풀어지는 식감으로 바꾸는 것이 텍사스 바베큐다. 양지 특성상 큰 덩어리 중 기름기가 거의 없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런 부분들은 입안에서 굉장히 뻑뻑하게 씹히는데 삼키기 힘들정도였다. 하지만 사진처럼 기름기가 중간중간 박혀있는 부분은 정말 환상적이었다.

 

모든 바베큐들과 잘 어울렸던 소스. 새콤하면서 달달한 맛인데 정말 맛있었다.

 

무한리필되는 맥주. 테라 생맥주가 제공되는데 시원하고 흠잡을데 없는 맛이었다.


팝업스토어이기 때문에 다소 어수선한면도 있고 여러모로 정돈된 느낌은 아니었지만 바베큐가 처음이었던 내게는 신선한 경험이었다. 항상 먹던 고기가 조리법의 변주로 이렇게 많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굉장히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다만 무한리필이기 때문에 음식이 제공되는 앞에서 잘 보고있다가 갓 꺼낸 따끈한 한점으로 받아다가 먹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꼭 강조하고싶다. 영업은 10월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서둘러 예약하고 다녀오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